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 대통령 "광주 '무등정신'을 창조경제에 접목"

박 대통령 "광주 '무등정신'을 창조경제에 접목"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전 광주광역시 오룡동에서 열린 광주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 참석했습니다.

광주 창조경제혁신센터는 광주 지역에 공장이 있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전담 지원을 맡아 자동차 산업 창업과 수소차 연관 산업을 집중 육성하게 됩니다.

광주 혁신센터는 또 소상공인과 시장상인·지역주민 등 서민주도형 창조경제 모델도 육성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한 대기업과 광주의 '무등정신'을 창조경제에 접목하고자 한다"며 "광주를 '자동차산업 창업의 포털'로 발전시키고, 대한민국을 '수소경제의 리더'로 도약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앞으로 광주 혁신센터가 중심이 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시장상인, 지역주민을 비롯한 지역 공동체 곳곳에 창조경제가 스며들게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박 대통령이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 참석한 것은 지난해 대구와 대전, 전북, 경북에 이어 이번에 다섯번째입니다.

오늘 행사에는 윤장현 광주시장과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미래부와 법무부·산업부 장관, 지역 국회의원과 경제인을 포함한 백 여명이 참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