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현빈, 내맘대로 편집하자"…'하지나', 차원이 다른 모바일 서비스 제공

"현빈, 내맘대로 편집하자"…'하지나', 차원이 다른 모바일 서비스 제공
SBS 새 수목극 ‘하이드 지킬, 나’(극본 김지운, 연출 조영광/이하 하지나)의 현빈과 한지민을 모바일에서 마음대로 편집하는 기능이 등장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하지나’는 국내 방송사로서는 최초로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이 콘텐츠 경험과 모바일 경험을 연결할 수 있게 하는 인터랙티브 이미지 서비스인 SBS ‘토리토리’(Tory.Tory, story behind story)를 시작했다. ‘하지나닷컴’(http://www.hajina.com)을 마련해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공개하고 있는 것.

여기서는 사용자가 터치를 통해 드라마 속 숨겨진 이야기를 꺼내보거나, 화면을 손가락으로 직접 지워서 그 뒤에 감춰진 이야기를 알아내기도 하고, 현빈과 한지민 등 등장인물의 모습을 다양한 각도로 돌려보는 기능도 가능하다.

또 드라마와 관련된 로케이션 정보를 바로 지도로 확인하거나, 영상의 배경음악을 다양하게 선택해 각기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보는 등 기존 온라인 방송정보 서비스에 다양한 인터랙티브 기능을 더했다.

특히 이 사이트는 한,영,중,일 4개 언어로 동시에 서비스하며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 시청자들과 모바일유저들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이와 관련 SBS의 한 관계자는 “‘하지나’는 좋은 퀄리티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 특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시청자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며 “이제 본방송이 시작되면 드라마뿐만 아니라 ‘토리토리’의 ‘하지나닷컴’에 대한 관심도 더욱 뜨거워질 것”이라고 귀띔했다.

한편 ‘하지나’는 세상에서 제일 나쁜 남자 지킬과 세상에 둘도 없는 착한 남자 하이드, 그리고 한 남자의 전혀 다른 두 인격과 사랑에 빠진 한 여자의 달콤발랄한 삼각로맨스를 그리는 로맨틱 코미디로, 현빈, 한지민, 성준, 혜리 등이 출연한다. ‘피노키오’ 후속 ‘하지나’는 21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