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스널, 맨시티 12경기 무패 행진 저지

아스널, 맨시티 12경기 무패 행진 저지
잉글랜드 프로축구 아스널이 맨체스터 시티의 쾌속 질주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아스널은 영국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맨시티를 2 대 0으로 꺾었습니다.

산티 카소를라가 1골, 1도움을 올리며 맹활약했습니다.

아스널은 11승6무5패, 승점 39점을 기록하며 5위로 올라섰습니다.

특히 맨시티 원정에서 2010년 10월 3 대 0으로 이긴 이후 처음으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이로써 맨시티는 무패 행진이 12경기에서 중단됐고 14승5무3패, 승점 47점을 작성, 승점 52점인 선두 첼시와의 격차를 줄이지 못한 채 2위에 머물렀습니다.

맨시티는 최근 무릎 부상을 털고 돌아온 세르히오 아궤로가 제 컨디션이 아닌데다 1위 첼시가 전날 스완지시티를 5 대 0으로 대파해 부담감을 안고 경기에 나섰습니다.

아스널은 전반 24분 카소를라의 페널티킥 골로 맨시티의 마음을 한층 무겁게 했습니다.

뱅상 콩파니가 나초 몬레알에게 저지른 파울로 아스널이 페널티킥을 얻자 카소를라가 침착하게 골대 오른쪽 구석을 겨냥해 골에 성공했습니다.

맨시티는 후반 6분 헤수스 나바스의 슈팅이 아스널 수문장 다비드 오스피나의 손에 걸렸습니다.

아스널은 후반 22분 카소를라가 찬 프리킥을 올리비에 지루가 헤딩으로 연결, 쐐기골을 뽑아 맨시티의 기세를 잠재웠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