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말레이시아 테러조직, 호주서 IS 대원 모집

말레이시아 테러조직, 호주서 IS 대원 모집
말레이시아 테러 조직이 호주 내에서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세력 이슬람 국가 IS에 가담해 싸울 대원을 모집했던 것으로 드러났다고 외신들은 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IS의 분파로 알려진 이 말레이시아 테러 조직은 시리아에서 IS에 가담해 싸울 대원을 호주 내에서 모집하다가 최근 당국에 적발됐습니다.

호주 이민부는 정확한 신원이 공개되지 않은 29세 남성 등 3명의 주모자를 적발해 말레이시아로 추방했습니다.

이들은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현지 대테러 당국에 인계돼 조사를 받았습니다.

이들이 어떤 경로를 통해 호주로 들어왔는지, 또 호주 내에서 얼마나 많은 IS 대원을 모집했는지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호주 정부는 지난해부터 지금까지 70명이 넘는 호주인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시리아와 이라크 등지로 건너가 IS 등 이슬람 극단주의 조직에 가담해 싸우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슬람권 이민자들이 몰려 사는 시드니 서남부 지역은 외국인 IS 대원의 주요 공급처 중 하나로 떠올랐습니다.

피터 더튼 호주 이민부 장관 대변인은 "이민부는 호주 시민권을 갖고 있지 않은 불법체류자를 적발할 경우 억류한 뒤 추방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