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용화, 솔로 데뷔 발표 "앨범 전 곡 기대해도 좋을 것"

정용화, 솔로 데뷔 발표 "앨범 전 곡 기대해도 좋을 것"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가 2015년 라인업의 첫 주자를 공개했다.

FNC 한성호 대표는 1일 소속사 공식 홈페이지 내 ‘FNC톡’ 게시판을 통해 씨엔블루 리더 정용화의 솔로 정규앨범 1월 발매 소식을 알리며 “모든 곡을 기대해도 좋을 만큼 완성도 높은 앨범이 될 것 같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 정용화가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진행하게 된 점도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또 “정용화의 솔로 앨범 활동이 끝날 무렵에는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 전 지역에서 정용화의 단독 콘서트 투어를 계획하고 있다.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된 정용화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는 애정 어린 당부의 말을 잊지 않았다.

정용화는 씨엔블루의 리더로 ‘아임 쏘리’‘류 캔 두잇’‘캔트 스톱’ 등 히트곡을 작사, 작곡하며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과시해 왔다.

특히, 정용화의 자작곡 ‘캔트 스톱’은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2014 K-POP TOP10’에 이름을 올리는가 하면 미국 IT 전문 매체 매셔블이 발표한 ‘2014년 가장 많이 트위트된 곡 TOP50’에서 K-POP 중 가장 높은 순위인 17위에 랭크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