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캠리 하이브리드, 美컨슈머리포트 '가치있는 신차' 1위

캠리 하이브리드, 美컨슈머리포트 '가치있는 신차' 1위
한국토요타는 미국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가장 가치 있는 신차(Best New-car Values)' 순위 평가에서 '2015 올 뉴 스마트 캠리 하이브리드'가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도요타와 렉서스 모델들은 올해 전체 15개 부문 중 최다인 5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습니다.

특히 1위 선정 모델 5개 중 4개는 하이브리드 모델이어서 도요타가 '하이브리드의 강자'임을 입증했습니다.

우선 종합 1위인 캠리 하이브리드와 캠리 가솔린은 중형차 부문에서 1위와 3위를 각각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종합 1위였던 도요타 프리우스와 내년에 국내에 출시될 프리우스V는 소형차(컴팩트카) 부분에서 1위와 2위에 올랐습니다.

도요타의 하이랜더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부문에서 1위와 2위를 각각 차지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인 렉서스ES300h는 럭셔리 중대형 부문에서 1위를, RX450h와 RX350는 럭셔리 중대형 SUV 부문에서 1위와 2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현재 판매 중인 200종이 넘는 차량을 대상으로 트랙과 일반도로에서의 주행성능, 소비자 불만사항을 토대로 신뢰도 등을 분석해 매년 종합 및 세그먼트별 순위를 발표합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