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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부사장, 승무원에 '버럭'…비행기 되돌려

<앵커>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이 서비스가 불만이라는 이유로 자기회사 비행기 안에서 고함을 지르고 사무장을 내리게 했습니다. 활주로로 향하던 비행기를 출국장으로 되돌리게 해 승객들은 더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한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이 서비스가 불만이라는 이유로 자기 회사 비행기 안에서 소동을 일으킨 건 지난 5일입니다.

미국 뉴욕에서 인천으로 출발하는 대한항공 여객기 1등석에 탄 직후, 한 승무원이 견과류를 건넨 걸 문제 삼았습니다.

승객에게 먼저 원하는지 물은 뒤에 견과류를 접시에 담아서 줘야 하는데, 묻지도 않고 봉지째 갖다 줬다며 규정을 따진 것입니다.

기내 서비스를 책임지는 사무장이 관련 규정을 태블릿 컴퓨터에서 바로 찾지 못하자 비행기에서 내리도록 명령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조 부사장은 이 과정에서 고성까지 지른 것으로 알려졌고, 이후 기장이 활주로로 가던 비행기를 다시 탑승 게이트로 돌려 사무장을 내리게 했습니다.

항공기가 이렇게 활주로에서 돌아가는 경우는 보통 기체에 이상이 발견됐거나 안전에 문제가 생겼을 때에만 허용됩니다.

또 항공법에는 안전한 운항을 위해 승객이 폭언 등 소란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는 조항이 있어서 규정 위반이란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조 부사장은 지난해에도 회사에서 전근 발령을 받는 형식으로 미국 하와이에 간 뒤 아들 쌍둥이를 낳고 돌아와 원정출산 논란을 부른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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