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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만 대 판매 클럽' 차종 2년만에 탄생할 듯

'10만 대 판매 클럽' 차종 2년만에 탄생할 듯
올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2년 만에 판매 10만대를 넘긴 '베스트셀링카' 모델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의 쏘나타는 신형과 구형, 하이브리드를 포함해 지난 10월까지 국내 시장에서 총 8만8천485 대가 판매됐습니다.

월평균 판매대수는 8천800여 대로, 현 추세라면 올 연말까지 10만 대를 무난히 넘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쏘나타가 10만 대 판매를 달성하면 2012년 이후 2년 만에 '10만 대 클럽'에 이름을 올린 차종이 나오게 됩니다.

쏘나타는 1999년부터 2010년까지 12년 연속 국내 베스트셀링카의 자리를 지켜왔지만, 2011년부터 2013년까지는 준중형 세단 아반떼에 1위 자리를 내줬습니다.

올해 출시된 LF쏘나타가 예상 밖으로 신차 효과를 누리지 못하면서 국민차로서의 옛 명성이 퇴색되는 듯했으나 최근 LF쏘나타 택시 모델 판매 호조 등에 힘입어 다시 판매 1위 자리를 되찾게 된 것입니다.

10월 말까지 판매대수를 보면 포터(7만8천527 대)와 모닝(7만6천846 대) 등이 쏘나타의 뒤를 잇고 있으나 남은 두 달 동안 10만 대를 넘어서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2012년에는 아반떼(11만1천290 대), 쏘나타(10만3천994 대) 등 2개 차종이 10만 대 클럽에 이름을 올렸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에는 국내 판매 1위인 아반떼가 9만3천966 대가 팔리는데 그쳐 2005년부터 2012년까지 8년 연속 이어져 온 10만 대 클럽의 명맥이 끊겼습니다.

쏘나타의 10만 대 클럽 가입은 최근 수입차의 공세가 거센데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차급도 대형차와 경차로 양극화하면서 중형차급 시장이 크게 위축된 상황에서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입니다.

자동차업계 관계자는 "벨로스터나 QM3, 트랙스 등 기존 차급을 넘나드는 다양한 차종들이 잇달아 출시되면서 국내 시장에서 연간 10만 대 이상이 팔리는 히트 모델이 나오기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차는 다음 달 신형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에 이어 내년에도 터보와 디젤 모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을 선보이며 쏘나타의 라인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SBS 뉴미디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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