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英 BBC 올해의 선수 후보에 매킬로이·해밀턴·베일

英 BBC 올해의 선수 후보에 매킬로이·해밀턴·베일
영국 방송 BBC가 선정하는 2014 올해의 선수 후보에 골프 선수 로리 매킬로이와 카레이서인 루이스 해밀턴, 축구 선수 가레스 베일 등이 선정됐습니다.

BBC는 이들 세 명이 포함된 올해의 선수 후보 10명을 발표했습니다.

남자 골프 세계 랭킹 1위인 로리 매킬로이는 올해 브리티시오픈과 PGA챔피언십을 제패하며 메이저 대회에서 2승을 거뒀습니다.

매킬로이는 또 미국과 유럽의 골프 대항전인 라이더컵에서도 맹활약해 유럽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해밀턴은 올해 국제 자동차 경주대회 포뮬러 원에서 챔피언 자리에 올랐습니다.

F1 사상 최초의 흑인 선수로 'F1의 타이거 우즈'로도 불리는 그는 지난 2008년에 이어 6년 만에 패권을 탈환하며 최고의 한 해를 보냈습니다.

베일은 2013-2014시즌을 앞두고 이적료 추정치 8천600만 파운드에 잉글랜드 토트넘에서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습니다.

8천 600만 파운드는 유럽 축구를 통틀어 역대 가장 높은 이적료입니다.

베일은 이적 후 지난 시즌 레알 마드리드가 유럽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하는 데 힘을 보탰습니다.

후보 선수 10명 가운데 이전 수상자, 신문 및 방송 관계자들의 투표로 최종 수상자가 가려집니다.

지난해에는 테니스 선수 앤디 머리가 이 상을 수상했습니다.

시상식은 다음달 14일 글래스고에서 열립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