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종신보험, 사망 전 미리 당겨 받는다…내년 초 출시

[경제 365]

지금까지 종신보험은 주로 가입자가 숨진 이후에 사망보험금을 일시불로 가족에게 지급해 왔습니다.

그런데 내년 초에 새로 나오는 종신보험 상품은 이 돈을 미리 당겨 연금으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수명이 늘면서 종신 보험금을 받는 시기가 늦어지는 데다, 노년에 생활자금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 해지하는 사람이 속출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새 상품은 예를 들어 사망보험금 1억 원짜리의 경우, 5천 만원은 일정 나이가 되면 가입자가 연금으로 나눠 받고, 나머지 5천만 원을 사망 이후 가족이 받을 수 있는 식으로 설계됩니다.

---

무역투자진흥공사가 중국에 진출한 국내 기업 153개사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 기업의 78%가 경영에 미칠 한중 FTA 체결의 영향에 대해 '매우 긍정적' 또는 '긍정적'이라고 답변했습니다.

이런 반응에는 한중 FTA를 통해 한국산 원자재나 부품을 값싸게 들여올 수 있고 결과적으로 가격경쟁력이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

미국의 대규모 세일 기간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국내 업체들도 다양한 행사에 나섭니다.

온라인 마켓 옥션은 오는 28일까지 평일에만 인기 해외 직구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블랙 에브리데이' 행사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G마켓도 28일까지 해외 직구 상품을 중심으로 슈퍼블랙세일 2를 진행하고 각종 할인쿠폰도 제공합니다.

국내 카드사들도 해외 직구 사이트 결제 고객에게 배송비 할인, 포인트 적립, 추가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