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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소비자 육류선택할 때 브랜드 영향력 미미"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쇠고기 등 육류를 구입할 때 브랜드는 거의 의식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축산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전국 소비자 3천여명을 대상으로 2014년 육류 유통실태 및 소비자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육류를 구입할 때 원산지를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한다는 응답이 35.6%로 가장 많았습니다.

다음은 품질 31.5%, 판매가격 25.1%, 안전성 4.2%, 판매장소 1.5%였고, 브랜드는 가장 낮은 1.3%에 그쳤습니다.

이처럼 브랜드가 육류 선택에서 주목받지 못하는 것은 육류 브랜드의 난립으로 차별화가 이뤄지지 않아 개별 브랜드의 인지도가 떨어지기 때문으로 분석됐습니다.

이에 따라 한·중 자유무역협정 발효이후 국내 시장 수성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품질과 안전성 등에서 최고로 인정받을 수 있는 국산 육류 브랜드를 키울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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