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무MSG' '○○수' '○○물' '○○워터' 쓰지 못한다

앞으로 먹는 물과 비슷한 무색 음료 제품명에 '○○수'와 '○○물', '○○워터' 등이 사용 금지됩니다.

또 MSG도 쓰지 못하며 고추장에는 반드시 고춧가루가 얼마나 들어 있는지 표시해야 합니다.

식품 의약품 안전처는 이런 내용의 '식품 등의 표시기준' 일부 개정안을 행정예고하고 다음 달 1일까지 의견을 수렴해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소비자 알권리 강화 차원에서 MSG 용어 사용을 아예 금지했습니다.

현재 대부분 소비자는 MSG를 화학조미료를 일컫는 용어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무 MSG'라고 표시하면 마치 어떤 화학조미료도 사용하지 않은 제품으로 착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먹는 물과 혼동할 우려를 막기 위해'○○수'와 '○○물', '○○워터' 등을 무색 음료 제품이름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고추장에는 들어간 고춧가루의 정확한 함량을 알려주기 위해 제품 주표시면에 글자크기 12포인트 이상으로 고춧가루 함량을 표시하도록 의무화했습니다.

이와 함께 폴리스티렌으로 만든 용기를 전자레인지에 사용하지 못하게 한 주의사항을 삭제하고 전자레인지에 쓸 수 있는 기구나 용기, 포장은'전자레인지용'이라고 표시하도록 했습니다.

식약처는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폴리스티렌 재질로 만들었더라도 전자레인지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