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럽축구단들, 카타르 월드컵 초여름 밤 개최 공식제안

유럽축구단들, 카타르 월드컵 초여름 밤 개최 공식제안
유럽의 프로 축구 구단들이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의 초여름 밤 개최를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독일 DPA 통신은 유럽클럽협회 ECA가 이런 내용을 담은 공식 제안서를 국제축구연맹 FIFA에 제출하기로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제안서는 개최 시기를 통상적인 6~7월보다 한 달 정도 앞당긴 4월 28일부터 5월 29일까지로 하고, 조별리그 경기는 현지시간으로 오후 6시, 8시30분, 11시, 토너먼트 경기는 오후 7시, 10시에 시작하자는 내용으로 알려졌습니다.

카타르의 살인적인 한낮 더위를 피하기 위해 낮 경기를 배제하고 심야 경기를 추가한 겁니다.

세계 축구계에서는 카타르의 더운 날씨 때문에 월드컵을 6∼7월에 개최할 수 없다는 여론이 형성됐고, 선수, 대회 지원인력, 관중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대회를 겨울로 옮기자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FIFA는 카타르 월드컵의 개최 시기를 변경하려고 회원국, 클럽, 선수들의 의견을 모으고 있습니다.

ECA는 유럽축구연맹 53개 회원국 프로 축구단들의 이익단체로 월드컵을 시즌 중간인 겨울에 여는 방안을 반대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