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BS스페셜] 물 한 잔의 기적④

우리 몸에 모든 영양을 전달하고 몸의 70%를 차지하는 물. 실로 물이 몸에 끼치는 영향은 어마어마하다는데. 그래서 실험을 해보기로 했다.

하루 종일 서서 손님을 상대하는 헤어디자이너 장성환(37세)씨. "물이요? 물은 괜히 배부르고… 아침마다 피곤해서 에너지드링크를 매일 마셔요."

대학원에 들어온 후 스트레스, 피로감에 건강이 더 나빠진 것 같다는 카이스트 연구원 안준기(24세)씨. "스트레스가 가장 심해요. 항상 시간에 쫓기니까요. 물만 마셔서 이 피로감이 줄어들고 제가 건강해진다면 꼭 해보고 싶어요."

이제 갓 고등학교를 졸업한 풋풋한 여대생, 하지만 평생을 따라다니는 선천성 아토피 때문에 고민이 그칠 날이 없는 이슬이(20세)씨. "저는 탄산이 목구멍으로 들어가는 그 느낌이 너무 좋아요."

심한 비만과 큰 체구에 어울리지 않는 연약한 체력, 주변 사람들이 그의 건강을 걱정하고 나설 정도인 정찬욱(26세)씨. "사람들이 진짜 제 건강이 걱정된대요. 다른 다이어트들은 다 실패했는데 물만 마시는 거라면 해볼만한 것 같아요."

이들이 경험한 한 달간의 물 마시기 프로젝트. 과연 이들의 건강은 얼마나 달라졌을까.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