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수현만 있나? 우리도 있다!"…'은위대'의 연기 장인들

"김수현만 있나? 우리도 있다!"…'은위대'의 연기 장인들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에 탄탄한 연기력으로 무장한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영화의 무게를 더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들개로 태어나 괴물로 길러진 북한 최정예 스파이들의 달동네 잠입기를 그린 영화. 명품 연기로 '롱런'하고 있는 대한민국 연기 장인 박혜숙, 장광, 신정근이 출연해 한층 따뜻하고 깊이 있는 드라마를 완성했다. 

가장 먼저 네티즌들에게 주연 못지 않게 중요한 배역으로 손꼽히던 슈퍼집 할매 '순임' 역을 맡은 배우는 박혜숙이다. 그동안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왕륭의 대지', '불멸의 이순신' 등 '국민 드라마'에서 친근한 어머니 이미지를 보여온 그녀는 겉으로는 무뚝뚝해 보이지만 속으로는 두 아들 두석과 동구를 끔찍이도 아끼는 '순임'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또 '도가니', '광해, 왕이 된 남자', '26년' 등 화제작마다 빠지지 않는 배우 장광은 달동네 최고 어른인 '고영감' 역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과거 형사 출신인 고영감은 연고를 알 수 없는 동구를 유독 주의깊게 지켜보지만 결국 순박한 동네 바보 동구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아끼는 인자한 어른으로 색다른 연기 변신을 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드라마면 드라마, 영화면 영화 다방면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충무로 최고의 씬스틸러로 꼽히는 신정근은 달동네의 순박한 이발사 '박씨'역을 맡아 드라마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김수현, 박기웅, 이현우, 손현주, 김성균, 고창석 여기에 박혜숙, 장광, 신정근까지 신구세대 배우들의 궁합이 돋보이는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오는 6월 5일 개봉한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