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0 촬영 후기가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9일 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에 이0 씨는 "너무 갑작스럽게 출연하게 돼 저나 가족이나 많이 당황했어요. 지금까지 이름을 숨기며 살아왔는데 전 국민에게 당당히 밝히고 나니 후련합니다"라고 촬영 후기를 게재했다.
이0 씨는 이어 "아빠를 많이 원망하면서 살았는데 아빠의 사랑을 느끼게 됐다. MC 분들도 방송용 멘트가 아닌, 진심으로 저의 고민을 걱정해주셔서 감사했다. 감동했다"고 전했다.
조작 논란에 대해서는 "조작 방송이라는 평판을 본 적 있다. 제 이름 걸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말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바탕으로 방송하거든요"라고 해명했다.
앞서 지난 8일 방송된 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 출연한 숫자이름녀 이0 씨는 "내 이름은 이0 이다. 성은 이 씨고 이름은 '0'이다"라며 아버지의 고집에 개명도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숫자 이름녀 이0 씨는 "모든 전산 시스템에 이름이 인식이 되지 않아 회원 가입도 못한다"며 "내 명의로 등본을 뗄 수도 없다. 등본을 떼야할 때는 남편이나 아버지 이름으로 등본을 뗀다. 내 이름으로는 은행 대출도 안 된다"고 설명해 보는 이들을 경악케 했다.
숫자 이름녀의 아버지는 딸의 이름에 대해 "'0'이라는 이름은 부르기도 좋고 쓰기도 좋고 좋은 의미도 갖고 있다. 0은 더하거나 빼거나 나눠도 절대적인 숫자다. 또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이름이다"라고 개명을 반대했다.
안녕하세요 이0 촬영 후기를 접한 네티즌들은 "후기도 감동이네", "앞으로도 화이팅 하세요", "'안녕하세요'가 많은 사람들한테 희망을 주는군", "후련하다니 기분 좋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안녕하세요 이0 촬영 후기 사진=KBS 2TV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방송영상 캡처)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E! 연예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