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자녀들이 먹고 입고 만지는 것이 유해 물질로 넘쳐난다는 걱정 많이 하시죠? 미국에선 참다 못한 엄마들이
직접 회사를 차리는 엄마 기업이 등장했습니다.
뉴욕에서 박진호 특파원입니다.
<기자>
깜찍한 디자인의 어린이 음료, 설탕과 색소, 향료를 전혀 섞지 않았습니다.
초등학생 두 아들이 탄산음료만 찾자 이를 걱정하던 엄마가 직접 회사를 만든 겁니다.
그 엄마 마음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했고, 그 결과 지금은 뉴욕 등 공립학교 3천 500곳에 납품될 정도로 큰 인기입니다.
[로즈 카메론/음료업체 대표 : 내가 엄마니까 아이들 건강을 더 생각할 수 있고 많은 엄마들이 원하는 것에 해답을 줄 수 있는 거죠.]
유아 카시트 겸용 유모차 성인 6명 무게를 견뎌낼 정도로 안전하게 고정됩니다.
역시 아이를 키우는 젊은 부모들이 불편했던 체험을 바탕으로 직접 고안한 것입니다.
[쉽게 접히고 한 손으로 들 수 있고 소형차 트렁크에도 간편하게 들어갑니다.]
배우 제시카 알바도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아기 엄마가 된 뒤 친환경 기저귀와 로션을 만드는 회사를 창업했습니다.
[제시카 알바/어니스트 컴퍼니 창업 : 제가 임신 중일 때 유아용품에 그렇게 많은 독성 화학물질이 들어간다는 사실에 정말 놀랐습니다.]
자식 사랑이 창업의 출발점이었기에 '엄마 기업'이라는 말이 만들어졌습니다.
웰빙 문화가 더 발전한 형태인 이런 엄마 기업들의 등장은 최근 한국의 이른바 혁신창업 논의에도 좋은 참고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