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방하남·조윤선, 4일 오전 인사청문회

<앵커>

정부 조직 개편안 협상 속에 국회는 조윤선 여성 가족부 장관 내정자를 시작으로 이번 주에도 인사 청문회를 이어갑니다.

이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회는 오늘(4일) 오전 9시 반에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 10시엔 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시작합니다.

조윤선 여성부 장관 내정자의 경우 국회의원 시절이던 재작년 8월 재산 신고 때 1억 4천여만 원의 유가증권을 아버지에게 넘긴 내용을 신고하지 않은 경위 등에 대해 질문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방하남 고용노동부장관 내정자에 대해서는 지난 2009년 부친에게 받은 전남 해남 지역 건물에 대한 증여세 2천 600여만 원을 장관에 내정된 다음 날에서야 납부한 문제가 집중 거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에 이어 모레는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 류길재 통일, 서승환 국토교통, 이동필 농림축산부 장관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현오석 기획재정부와 김종훈 미래창조과학부,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와 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 내정자에 대한 인사 청문회 일정은 정부조직개편 협상이 지연되면서 아직도 확정되지 못했습니다.

김병관 국방부 장관 내정자의 경우, 민주당이 그동안 제기된 각종 의혹만으로도 장관 자격이 없다며 청문회를 열지 않겠다고 주장하고 있어, 청문회가 무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