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B.A.P, ‘원샷’으로 아이튠즈 힙합 차트 강타

B.A.P, ‘원샷’으로 아이튠즈 힙합 차트 강타
B.A.P의 두 번째 미니앨범 ‘ONE SHOT(원샷)’이 또 한 번 ‘아이튠즈 힙합 차트’를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13일자(한국 시간 기준) ‘아이튠즈 스토어 탑 10 힙합 앨범’ 차트에 따르면 B.A.P의 두 번째 미니앨범 ‘원샷’은 발매와 동시에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에서 1위, 스웨덴 2위, 호주, 노르웨이, 핀란드에서 3위, 영국과 일본에서 4위, 그리고 그리스와 독일에서 각각 8, 9위를 차지했다.

이는 최고의 힙합 가수이자 우리나라에서는 빅뱅 지드래곤의 노래에 피처링을 하면서 더욱 잘 알려진 플로라이다와 고릴라즈 같은 세계적인 가수를 제친 것이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사실상 이는 B.A.P가 이전에도 ‘파워’와 ‘노 멀씨’로 차트에서 선전하면서 어느 정도 예상된 결과이기는 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발매와 동시에 미국 차트에서의 1위와 영국 차트 4위 등극이라는 새로운 기록과 함께 아시아 지역을 뛰어넘어 북미와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전세계 11개국 차트에 랭크되는 기록을 세우면서 이들의 행보에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12일 두 번째 미니앨범 ‘원샷’의 음원 및 10억대의 뮤직비디오 공개와 동시에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선전하고 있는 B.A.P는 보컬 힘찬의 손가락 골절 부상이라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기는 했지만 13일 개최된 ‘제2회 가온 차트 K-POP 어워드’에서 신인상을 받으며 13개째의 신인상 획득 행진을 이어갔다.

이번 주 B.A.P는 KBS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 무대를 가진 후 23, 24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첫 단독 콘서트 ‘B.A.P LIVE ON EARTH SEOUL’를 연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