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국 청춘남녀 '사랑 찾는 팔찌' 유행

<8뉴스>

<앵커>

요즘 중국에서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한 팔찌가 화제입니다. 이성친구를 만날 기회를 만들어주는 사랑 찾는 팔찌.

베이징에서 김민표 특파원이 전해왔습니다.

<기자>

중국 상하이에서는 요즘 똑같은 팔찌를 낀 청춘 남녀를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이 팔찌는 까만색 바탕에 빨간색으로 영어 알파벳 M이 새겨져 있습니다.

M은 남자 여자 그리고 결혼을 뜻하는 영어 단어에 공통으로 들어있는 알파벳으로 결혼 상대를 찾는다는 표시입니다.

한 인터넷 업체가 네티즌의 제안으로 팔찌를 제작해 무료로 나눠주고 있습니다.

[팔찌 보급 인터넷 업체 직원 : '나는 미혼이다'는 것을 표시하고 이성 사귀고 싶은 사람들이 기고 다니면 좋을 것 같아서 나눠주고 있습니다.]

길거리를 가다가도 이 팔찌를 낀 상대방이 마음에 들면 혹시 결혼했거나 애인이 있지 않을까하고 고민할 필요없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또 팔찌를 받은 사람들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서로의 개인 정보를 주고 받으며 이성을 사귈 수도 있습니다.

이성 친구를 사귈 기회가 부족한 직장인이나 사업가등 고소득 청춘 남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상하이 시민 : 미혼이라는 것을 알리면 이성을 사귈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죠.]

개혁 개방 이전만해도 맞선을 통해 이성을 만나던 중국 젊은이들이 급속한 경제발전으로 서구 사회 못지 않게 만남과 선택의 기회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