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태국서 무슬림 무장단체 폭탄공격 잇따라

태국에서 무슬림 무장단체에 의한 폭탄 공격이 벌어져 수십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공격은 어제(1일) 태국 남부의 나라티왓 중심가에서 일어났습니다.

사람들로 붐비는 시내 중심가에서 폭탄이 터져 8명이 다쳤는가 하면 근처에서 또 다른 폭발이 일어나 경찰과 교사 등 4명이 다쳤습니다.

이보다 앞서 수요일에도 인근 군부대와 주택가에 폭탄 공격이 이어져 한 명이 숨지고 16명이 다치는 등 이틀간 모두 29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무슬림 분리주의자들은 지난해부터 중앙 정부로부터 독립을 요구하며 격렬한 저항을 벌이고 있습니다.

----------------

지난 7월에 발생한 런던테러가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하는 알 카에다의 비디오 테이프가 공개됐습니다.

아랍권 위성방송인 알 자지라가 공개한 이 테이프에는, 런던테러에 가담한 자살폭탄 테러 요원 모하마드 시디크 칸이 영국이 이라크전을 지지했기 때문에 테러 공격을 가한다고 주장하는 내용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알 자지라는 또 이 테이프에 오사마 빈라덴의 2인자인 알 자와히리의 언급도 담겨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해마다 지진으로 고생하는 일본에서 대규모 재난대비훈련이 벌어졌습니다.

이번 훈련은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를 내는 대규모 지진에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헬리콥터를 이용한 환자 이송과 건물에 고립된 사람들을 긴급구조하는 것 등이 주요 훈련내용입니다.

이번 훈련 시나리오는 진도 7.3의 대형 지진이 발생해 만 천여명의 사상자가 난 가상상황에 맞춰졌습니다.

일본은 지난 1923년, 무려 14만명의 인명피해를 낸 강토 대지진 발생 시기에 맞춰 해마다 도쿄시내 한복판에서 대규모 재난대비훈련을 벌이고 있습니다.

----------------

영국에서 고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청동 동상이 만들어져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 동상은 런던 해롯백화점의 소유주인 모하메드 알 파예드가 자신의 아들 도디와 다이애나의 8주기를 맞아 제작한 것입니다.

함께 손을 잡고 춤을 추는 모습의 동상은 백화점 입구에 세워졌는데 방문객들의 반응도 아름답다는 의견과 저속한 짓이라는 등 다양했습니다.

연인 사이었던 다이애나와 도디는 지난 1997년 8월 31일, 프랑스 파리에서 파파라치를 따돌리려다 교통사고를 당해 함께 숨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