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세계] 국제 유가 급등

<8뉴스>

<앵커>

베네수엘라 파업과 이라크 전쟁에 대한 불안으로 국제유가와 금값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오늘(24일)의 세계, 김범주 기자입니다.

<기자>

국제유가가 연초보다 60% 올라 오늘 배럴당 32달러선을 돌파하면서 2년만에 최고치를 갱신했습니다.

4주째 계속되고 있는 베네수엘라의 파업과 이라크 전쟁 가능성으로 인한 불안심리가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토니/분석가}
"불안한 투자자들이 주식보다는 금과 석유 같은 보다 안전한 현물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달까지는 국제환경에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여, 당분간 유가와 금값 불안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

쥐의 몸에 인간의 신장 줄기세포를 주입해 정상적인 신장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했다고 이스라엘 연구진이 밝혔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당장 인간에게 이식할 수는 없지만, 기능면에서는 인간의 신장과 차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연구팀은 앞으로 돼지같은 큰 동물을 대상으로 본격 배양실험을 벌일 예정입니다.

-----------------

요새 여성들에겐 조그만 접시위에 얼마나 높이 샐러드를 쌓는가도 하나의 실력입니다. 온갖 야채와 과일을 50센티나 쌓아올려 챔피언이 된 몬사양의 비결은 이렇습니다.

{몬사/우승자}
"단단한 메론으로 밑을 받치고 과즙으로 야채를 붙이면 튼튼하게 올라갑니다.

상금으로 30만원 정도를 받은 몬사양은 내년에도 우승하겠다고 기염을 토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