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0대 노린 무분별 '휴대폰 상혼'

◎앵커: 휴대전화 가입자가 28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통신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입니다. 업체들이 10대를 겨냥한 무차별 공략에 나섰습니다. 이주상 기자입니다.

○기자: 휴대폰 많이 쓰지? 얼마나 쓰죠? <반 이상요.> <한 반 이상 쓸걸요.>

실제로 고등학생은 60%, 중학생은 40%가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 이하도 16만명이나 됩니다. 이렇게 미성년자들의 시장이 커지자 통신업체들은 적극적인 10대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KTF와 LG텔레콤이 비기와 카이홀맨이라는 10대 전용브랜드를 내놨으며 SK텔레콤도 곧 TTL틴이라는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김희철(통신업체 관계자): 이동전화사업자들이 10대 시장에 진입을 하는 것은 어떤 시장의 수익성이라든가 이런 측면을 고려한 것이 아니라 미래시장의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그렇지만 이런 전략은 10대들의 소비성향을 잘못 이끌 우려가 큽니다.

<윤호창(YMCA시민중계실): 10대들이 또래문화를 쫓아가기 위해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등 잘못된 소비문화가 만들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경제능력이 없는 10대들에게 잘못된 과시욕을 부추기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선진 외국에서도 아직 학생들의 휴대폰 사용은 보편화되지 않았습니다. 이동통신 선진국을 자부하는 지금 무분별한 양적확대보다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할 때입니다. SBS 이주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