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표 행사 이렇게

오늘 투표는 아침 6시부터 저녁 6시까지전국 만6천여개 투표소에서 실시됩니다. 투.개표 준비상황과 투표요령을배재학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앞으로 5시간쯤 뒤인 오늘 아침 6시15대 대통령을 뽑는 투표가 시작됩니다. 중앙선관위는 어제전국 만6천4백7개 투표소별로투표용지 가인 작업을 마치고모의 훈련을 실시하는 등투표에 대비한 최종 점검을 마쳤습니다. 전국 3백세군데 개표소도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전기시설과 통신망에2.3중의 안전장치를 설치하는 등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오늘 투.개표 작업에는23만여명의 관리 요원이 투입되고7만여명의 경찰관과 소방대원, 한전직원들도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비상 대기합니다.

투표소에서는 먼저신분증과 선거인 명부를 대조한 뒤투표용지 한매를 건네받습니다. 이어 투표용지에 있는 일련번호를 잘라 번호지함에 넣고 정해진 기표용구로정확히 한 후보를 선택한 뒤투표함에 넣는 순서로 투표가 진행됩니다. 한사람 이상의 후보에 표시를 했거나어느 후보자에게 기표한 것인지구분할 수 없는 투표용지.그리고 정해진 기표용구 말고다른 도구로 표시한 투표용지는모두 무효처리됩니다. SBS 배재학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