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야구대표 전력

박찬호,박재홍등 프로와 아마의스타들이 모두 모인 야구 대표팀이 요즘제주에서 맹훈련을 하고 있죠?네,이번 야구대표팀은 말씀 하신대로 역대 최강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박찬호등이 포함된 투수진 뿐만이 아니라타력도 막강해서 사상 첫 아시안게임 금메달에대한 기대를 높히고 있습니다.서대원기자가 보도합니다.

대표팀 에이스 투수 박찬호는 어제부터 불펜피칭을 시작하고 본격적인 출격 채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코칭 스탭은 일단 박찬호를 결정적인 승부처와 결승전에 기용한다는 계획을 세우고예선리그때도 라이벌인 대만이나 일본전에시험등판시킬 예정입니다. 뉴욕 메츠의 서재응과 현대 최원호 등이박찬호와 함께 선발투수로 나서고, 마무리는 역시 국내 최고 소방수 임창용이 맡습니다.

마운드 못지않게 타선도 화려합니다.특히 프로야구의 대표적 거포들인 박재홍과 김동주, 그리고 아마야구 강타자 강혁으로 이뤄진 중심타선이 과연 몇개의 홈런을 터뜨릴지에벌써부터 관심이 모아집니다. 이밖에 엘지 이병규, 심재학, 오비 진갑용등대표팀은 상하위 타선이 따로없는막강 공격력을 자랑합니다.

이제 20여일앞으로 다가온 아시안게임까지 얼만큼 철저하게 팀웍을 다지느냐가 대표팀의 남은 과젭니다.

SBS 서대원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