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열린 중동 평화 정상회담에서 이 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양측은 평화정착을 위한 새로운 돌파구를 찾았습니다. 오늘의 지구촌 소 식 이병태 기자입니다.
○기자: 바라크 이스라엘 총리와 아라파트 팔레스타인 자치정 부 수반은 평화협상을 성사시키기 위한 서로의 의지를 확인했습니다.
<바라크(이스라엘 총리) :모든 사안은 협상을 통해 해결될 것이며 우리는 그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아라파트(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 나는 앞 으로도 잘될 것으로 낙관하고 있습니다.> 교착상태에 빠진 평화협상의 돌파구를 연 이번 오슬로 회담이 1000년간의 갈등을 종식시킬 수 있을런지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인도 동부 지역을 강타한 사상 최대의 싸이클 론이 지나간 자리입니다. 대부분 지역이 물바다 가 된 가운데 가옥과 공장들이 무너지고 길거 리에는 죽은 가축들이 즐비합니다.
1만명 이상 이 숨지고 수백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는 싸이클론 피해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 고 있는 인도 당국은 국제 적십자사에 긴급 지 원을 요청했습니다.
중국의 G8 가입을 촉구한 슈뢰더 독일 총리가 오늘 독일을 방문했습니다. 슈뢰더 총리는 내일 장쩌민 총리와의 회담에서 중국이 세계무역기 구와 G8, 즉 선진 8개국 회원으로 가입하도록 촉구할 예정인데 중국측도 이 사안들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울음을 그치지 않는 아이에게 보모의 손이 거 침없이 올라갑니다. 이번에는 이유식을 억지로 먹이고 과격하게 흔들어 대 아이가 쓰러지게 만듭니다. 대만의 한 가정에서 일어난 이 장면 들은 아이 몸에 멍이 든 것을 이상하게 생각한 부모가 보모 몰래 설치한 카메라에 잡힌 것입 니다.
SBS 이병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