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필라델피아 쇼핑몰 근처 여객기 추락 7명 사망·19명 부상 [자막뉴스]

밤하늘에서 물체가 빠른 속도로 떨어지더니 거대한 화염이 솟구칩니다.

건물을 나서던 사람들이 갑작스러운 폭발에 놀라 황급히 안으로 대피합니다.

현지시간으로 지난달 31일 오후 6시 6분쯤, 미국 동부 필라델피아 쇼핑몰 인근 번화가에 소형 여객기 한 대가 추락했습니다.

인근 공항에서 이륙한 지 약 30초만으로, 약 5km가량 떨어진 번화가 한복판이었습니다.

[마이키/목격자 : 주유소 전체가 흔들리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작은 파편 같은 물체들이 여기까지 날아왔고요.]

이 사고로 현재까지 7명이 숨지고 19명이 다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쉐럴 파커/필라델피아 시장 : 아주 짧게 날다가 심각한 문제가 발생해 추락했습니다. 이 여객기는 '리어젯 55'로 일단 미주리로 향하던 중이었습니다.]

의료 수송용인 해당 여객기에는 병원 치료를 받고 멕시코로 돌아가던 여자아이와 그 어머니를 비롯해 의료진 등 멕시코 국적자 6명이 탑승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추락 현장 인근에 있던 1명도 숨진 것으로 당국은 파악했습니다.

[쉐럴 파커/필라델피아 시장 : 우리는 또 추가로 한 명 이상이 숨진 것을 확인했으며, 이 사람은 추락 현장 인근에서 차에 탑승한 상태였습니다.]

각종 잔해들이 400m 떨어진 지점까지 날아갈 만큼 사고 여파는 컸습니다.

[관제탑 (출처 : LiveATC) : 비행기가 어디 있는지 파악되지 않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없어서 현재 확인 중입니다.]

워싱턴 DC 로널드 레이건 내셔널 공항 인근에서 여객기와 군 헬기 충돌로 67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한 지 불과 이틀 만이어서 미국 사회는 큰 충격에 잠겼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너무 슬픈 일"이라며 "무고한 생명이 희생됐다"고 애도했습니다.

미국 교통안전위원회와 수사 당국은 비행 기록 장치 등을 수거해 본격적인 사고 원인 조사에 나설 방침입니다.

(SBS 디지털뉴스편집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