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재용, 베이징에서 시진핑 주최 글로벌 CEO 회동 참석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글로벌 기업 최고경영자들과 함께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났습니다.

이 회장은 현지 시간 오늘(28일) 오전 11시,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시 주석과의 글로벌 CEO 면담에 참석했습니다.

이 회장은 지난 22일 베이징 샤오미 전기차 공장을 찾고 24일에는 남부 광둥성 선전에 있는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 비야디 본사를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

최근 미국 곳곳에서 테슬라 차량을 겨냥한 공격이 잇따르는 가운데, 라스베이거스 테슬라 수리 센터에서 여러 대의 차량에 불을 지른 한국계로 추정되는 30대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현지 경찰 등은 지난 18일, 라스베이거스의 한 테슬라 충돌 수리 센터에서 최소 5대의 차량에 불을 지른 혐의로 김 모 씨를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36살 한국계로 추정되는 김 씨는 재산 파괴, 방화, 화염병 소지 등의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첫 정기 주주총회에서 "경영자로서 더욱 철저하게 관리하지 못한 점 뼈저리게 반성하고 있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회사 내부 시스템을 원점에서 재점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짙은 남색 정장 차림으로 주총장에 등장한 백 대표는 굳은 표정으로 인사말을 통해 "창립 이래 최고의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최근 불거진 원산지 표기 문제 등으로 주주님들께 걱정과 실망을 안겨드려 깊이 사과드린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다음 달 3일부터 65개 메뉴 가격을 평균 3.3%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8월 가격 인상 이후 8개월 만의 추가 인상으로, 인상 폭은 100∼400원입니다.

최근 버거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잇따라 가격을 올리고 있습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일부터 20개 메뉴 가격을 100∼300원 인상했습니다.

버거킹은 지난 1월, 와퍼 등 일부 제품 가격을 100원씩 올렸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