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기 광주시, 치매 가족 위한 '치유 농업' 프로그램 도입

<앵커>

오늘(8일)은 경기도 광주시가 치매 가족을 위해 '치유 농업' 프로그램을 도입했다는 소식을 중심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유영수 기자입니다.

<기자>

탐스럽게 달린 방울토마토를 어르신들이 부지런히 땁니다.

농업 체험을 통해 마음 건강을 찾아주는 치유 농업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가벼운 치매를 앓고 있는 참가자들은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합니다.

[광주시 농촌 치유 프로그램 참가자 : (농사지은 지) 20년이 넘었는데 처음으로 이걸 따보니까 제가 농사지을 때 하는 것 같이 그렇게 마음이 흐뭇하고 기분이 좋더라고요.]

광주 시는 치매 환자와 가족을 위해 올해 농촌 치유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모두 8주 프로그램으로 주제는 '기억 속 산책'입니다.

농작물 수확과 동물과 식물 체험 등의 다채로운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의 심신 회복을 돕습니다.

[황자윤/광주시 치매 안심센터 : 코로나로 인해서 외출에 제한이 많이 생기면서 마음속에 우울함 같은 것이 많이 쌓였을 텐데,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서 그런 우울한 마음을 해소할 수 있어 이런 기획을 하게 됐습니다.]

도농 복합도시인 광주시에는 치유 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좋은 12개의 큰 체험 농장이 있습니다.

[목정균 과장/광주시 농업기술센터 : 사람들이 와서 보고 듣고 느낄 수 있고, 또 심적으로 불안해하는 그런 분들을 치유하는 농업을 지금 우리 광주시는 하고 있습니다.]

광주시는 사회 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치유 농업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입니다.

---

성남시가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 사업'으로 추진한 스마트 버스 정류장, 스마트 횡단보도, 자율 항행 드론 시스템의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시는 올해에는 스마트 교통, 안전과 복지, 환경과 행정 문화 등의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