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국 보안연구자 "아이폰 와이파이 망가뜨리는 네트워크 또 발견"

아이폰 와이파이 망가뜨리는 네트워크 관련 트위터 (사진=Carl Schou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미국의 한 보안연구자가 아이폰을 연결하면 와이파이 기능 자체를 망가뜨려 못쓰게 만드는 특정 네트워크를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IT전문매체들의 보도에 따르면 보안연구자 칼 슈는 트위터에 "아이폰을 비롯해 iOS 운영체제로 작동하는 기기를 '%secretclub%power'라는 공공 와이파이에 연결하면 와이파이 기능이 항구적인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칼 슈는 또 해당 공공 와이파이에 연결한 뒤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해도 기능 복구를 보장할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런 오류는 네트워크 식별자에 '백분율 기호'인 '%'가 들어있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안드로이드 운영체계를 사용하는 기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해당 사실을 알아낸 칼 슈와 한 비영리단체는 2주 전에 네트워크 식별자가 '%p%s%s%s%s%n'인 네트워크에 아이폰을 연결하면 iOS의 네트워킹 기능에 오류를 일으켜 와이파이가 고장을 일으킬 수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애플측은 오류에 대한 해결책을 내놓지 않고 있으며, 오류 발생 시 해결하려면 아이폰의 네트워크를 초기화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Carl Schou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