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60일간 미국 이민 제한…특정 영주권 발급 중단"

트럼프 "60일간 미국 이민 제한…특정 영주권 발급 중단"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을 위해 특정한 영주권 발급을 중단하는 이민 제한 정책을 60일 동안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가진 코로나19 브리핑에서 "이민 제한 정책 실시 기한을 연장할지 여부는 추후에 결정할 것"이며, "미국 노동자를 보호하기 위한 이민 관련 조치를 추가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면서 "이민 중단은 미국 노동자를 보호하게 될 것"이며, "미국 시민의 중대한 의료 자원을 보전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로이터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영주권을 확보하려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이민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추진한다"고 당국자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통신은 또 "외국인이 미국에서 임시로 일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H1B 비자처럼 외국인 노동자에게 적용되는 제한은 별도의 조치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이 영주권 발급 정지에 관련한 것으로서, 이주 노동자 프로그램을 중단할 계획은 아니라고 보도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영주권 소지자의 친척과 취업 제의를 근거로 영주권 획득을 추진하는 이들을 포함해 대부분의 영주권 취득 경로가 막힐 것"이라며, "이들 조치로 수만 명의 외국인이 미국으로 오는 것이 막힐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