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준석 사당화' 게시글에 문재인 전 대통령 '좋아요'…문 전 대통령 측 "단순실수, 취소"

'이준석 사당화' 게시글에 문재인 전 대통령 '좋아요'…문 전 대통령 측 "단순실수, 취소"
문재인 전 대통령이 개혁신당의 내홍을 비판하는 소셜미디어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다가 취소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문 전 대통령의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보면 지난 19일에 '이준석이 사기쳤다', '이준석 사당화_이재명 사당화' 등 해시태그가 달린 글에 문 전 대통령이 '좋아요'를 누른 것으로 나옵니다.

해당 해시태그가 달린 글은 개혁신당 이낙연 공동대표가 선거 캠페인 결정권을 두고 반발하자 이준석 공동대표가 이를 비판하는 발언을 다룬 기사를 공유하는 글이었습니다.

이낙연 공동대표는 총선 지휘권 등을 두고 대립하다가 오늘(20일) 오전 기자회견을 하고 "다시 새로운 미래로 돌아가겠다"며 이준석 공동대표와 결별을 선언했습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문 전 대통령이 이준석 공동대표를 비난하는 해시태그의 글에 '좋아요'를 누른 것은 이낙연 공동대표를 지지하는 것처럼 읽힐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 전 대통령 측 관계자는 오늘 통화에서 "SNS 글을 스크롤하다가 단순 실수로 '좋아요'가 눌릴 수도 있고, 반려묘가 (스마트폰) 근처에서 놀다가 그랬을 수도 있다"며 "지금은 '좋아요'를 취소한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