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딱] 목줄 안 하고 도로 뛰어들어 사망…견주 "장례비 달라"

목줄을 하지 않은 강아지가 갑자기 도로에 뛰어들어서 사망하자, 해당 견주가 차량 운전자에게 장례비용을 요구한다는 사연이 알려지면서 의견이 분분합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강아지 교통사고 의견 부탁드린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는데요.

A 씨는 "60km 도로에서 시속 60~62km 주행 중이었는데 목줄 없이 강아지가 갑자기 튀어나왔다"면서 당시 상황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블랙박스에는 왕복 8차선 도로를 주행하던 A 씨의 차가 횡단보도를 지날 때쯤, 인도에서 강아지 한 마리가 갑자기 도로로 뛰어들어 사고가 난 영상이 담겼는데요.

A 씨는 "사고 발생 시 급브레이크 후 뒤를 봤는데 주인은 반대편 차선에서 건너오고 있었다"면서 "주변 목격자는 강아지가 목줄 없이 혼자 돌아다니다 횡단보도를 건넜다고 진술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경찰에 신고하고 보험 접수를 했지만 견주가 장례비 100만 원 중 일부를 요구했다" 면서 무과실을 주장했지만 견주 입장은 바뀌지 않고 있다고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이런 경우 과실 비율이 어떻게 되는지, 차에 있던 아이도 충격을 받았는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인지, 조언을 구하기도 했습니다.

(화면출처 : 보배드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