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크리스마스 트리 감싼 '꼬마 전구', 와이파이 느리게 한다고?

크리스마스 트리 (사진=픽사베이)
"예쁘게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장식이 여러분의 와이파이를 느리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설레는 크리스마스가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12월에 접어들면서 거리에서는 캐럴이 들려오고 카페에 장식된 트리와 소품 등 어디를 가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듬뿍 느낄 수 있는 요즘입니다.

그중에서도 크리스마스 장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꼬마 전구', 그런데 이 꼬마 전구가 와이파이를 느리게 만들 수도 있다는 사실이 전해졌습니다.

현지시간 3일 영국 더선, 미러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전문가들은 꼬마 전구가 우리네 와이파이 속도를 느리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와이파이 (사진=픽사베이)

전문가들 말에 의하면 꼬마 전구, 틴셀(반짝이 장식) 등 크리스마스 트리에 많이 쓰이는 장식은 광대역통신을 방해하는 전자기장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와이파이 속도를 떨어뜨릴 수 있다고 합니다.

몇 개의 전구만으로는 와이파이 속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여러 개의 경우 그 영향이 증폭돼 신호에 간섭을 일으키고 연결이 끊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꼬마 전구가 만든 모든 전자기장은 거리에 따라 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만약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공유기를 최대한 크리스마스 조명으로부터 멀리 떨어뜨리라고 조언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