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달하는데 이런 대우를 받을 정도의 일인가 읽어봐 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배달대행사 팀장이라고 밝힌 글쓴이 A 씨는 "배달 기사와 치킨 가게 사장님한테 벌어진 일이다. 가게 사장님은 울고 배달 기사는 빌었다"며 지난 26일 겪은 일을 공유했습니다.
A 씨는 "(배달 기사가) 치킨 배달을 갔는데, 문 앞에 두고 가달라는 요청이 있어 문 앞에 두고 음식 사진을 찍어 배달을 완료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치킨 소스 청소시킨 손님](http://img.sbs.co.kr/newimg/news/20231130/201864217_1280.jpg)
A 씨에 따르면, 배달 기사는 "음식 포장 용기 상 소스가 샌 게 눈으로 식별이 잘 안되고, 배달통 안에 소스가 묻어있지 않아 몰랐다. 죄송하다"고 사과했으나 손님은 "음식 가지고 장난하냐"면서 소리를 질렀습니다.
가게 사장은 손님에게 "죄송하다. 기사님이 빠른 배송을 하려다가 치킨 상자가 엎어진 듯하다. 바로 가서 청소하겠다"고 답변했습니다.
![치킨 소스 청소시킨 손님](http://img.sbs.co.kr/newimg/news/20231130/201864216_1280.jpg)
하지만 손님은 욕설과 함께 "소비자고발센터에 악덕 업주로 고발 조치하겠다"며 "도착하면 조용히 청소하고 치킨 제대로 놓아두고 사진 찍어 보내라. 기사님 시키지 말고 직접 청소해라"라고 말했다고 A 씨는 설명했습니다.
이후 다시 찾아간 곳에는 치킨이 아파트 복도에 널브러져 있고, 소스가 바닥 곳곳에 묻어 있었다는 게 A 씨의 주장입니다.
손님은 가게 사장님에게 "요즘 세상에 SNS 올리면 파급력 무서운데, 양심껏 장사하라"고 말했습니다.
![치킨 소스 청소시킨 손님](http://img.sbs.co.kr/newimg/news/20231130/201864215_1280.jpg)
A 씨는 "끝까지 죄송하다는 말로 마무리하긴 했는데, 가게 사장님은 서러워서 울고 배달 기사는 줄담배 피웠다"면서 "힘든 하루였다. 이게 맞는 일인가 인생 살기 힘들다. 이 정도 대우를 받을 정도로 잘못한 거냐?"고 토로했습니다.
(사진= 보배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