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날 무시해?" 살해 뒤 야산 도주…폭우에 경찰 찾아가 자수

[Pick] "날 무시해?" 살해 뒤 야산 도주…폭우에 경찰 찾아가 자수
평소 자신을 무시한다고 생각해 흉기로 이웃을 살해한 6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남 함안경찰서는 18일 60대 남성 A 씨를 긴급 체포해 살인 혐의로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A 씨는 이날 오전 8시 35분쯤 함안군의 한 마을 이장 B(60대) 씨에게 흉기를 수차례 휘둘러 살해한 혐의를 받습니다.

"이웃 주민이 피를 흘리고 쓰러져 있다"는 주민의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A 씨 추적에 나섰습니다.

A 씨는 범행 직후 야산에 도주했으나 폭우가 쏟아지고 경찰의 수사망이 좁혀오자 범행 약 2시간 뒤인 10시 30분쯤 직접 경찰서를 찾아가 자수했습니다.

B 씨는 병원으로 후송됐지만 치료를 받던 중 결국 숨졌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평소에 B 씨가 자신을 무시한다고 생각해 범행 당일 미리 준비한 흉기를 들고 B 씨의 집을 찾았습니다.

B 씨가 "말 섞기 싫으니 돌아가라"고 하자 흉기를 휘둘러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찰은 A 씨를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입니다.

(사진=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