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곰 먹방' 관찰하던 美 박사…7개월 만에 45kg 뺀 비결

"곰처럼 드세요"

수년간 다이어트에 실패한 미국의 50대 중년 여성이 단 7개월 만에 45kg을 감량한 다이어트 비결이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녀가 공개한 다이어트 비결은 바로 '곰처럼 먹기'입니다.

'곰처럼 먹기 다이어트'로 7개월 만에 45kg를 감량한 아만다 로즈 박사. (사진=우먼스월드)

최근 미국 매체 우먼스월드는 캘리포니아에 거주 중인 사회과학자 아만다 로즈 박사의 다이어트 비결을 전했습니다.

로즈 박사가 곰의 생태를 연구하던 중 만들어낸 '곰처럼 먹기 다이어트'는 곰의 식습관을 모방해 만든 것입니다.

'곰처럼 먹기 다이어트' 방법은 간단합니다.

연어, 베리류, 견과류 등 곰이 즐겨 먹는 자연 식품을 하루에 한 번, 한 시간 동안 거대한 샐러드볼에 담아 푸짐하게 먹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식사까지 커피나 차, 물만 마시며 몸이 자체 지방으로만 생존할 수 있도록 합니다.

겨울잠을 자는 곰처럼 남은 시간 동안 체내 지방을 주연료로 태운다는 것입니다.

이 방법으로 로즈 박사는 7개월간 무려 45kg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그는 "사실 극심한 배고픔을 예상했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며 "내가 시도했던 그 어떤 다른 다이어트보다 더 나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배불리 식사하는 시간은 개인마다 정하기 나름이라며 4시간, 6시간, 심지어 8시간으로도 선택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 시간 동안 천연 저탄수화물 음식을 마음껏 먹습니다.

단, 한 끼를 먹을 때 적어도 1,200칼로리 이상을 섭취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곰처럼 먹기 다이어트의 장점은 칼로리 계산에 신경 쓸 필요 없이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건데, 핵심은 설탕과 전분 및 가공식품을 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과도한 탄수화물은 체중 증가를 담당하는 호르몬인 인슐린 생산을 촉진하는데, 인슐린이 높을 때 우리의 몸은 지방을 저장하고 태우지는 않는다고 매체는 조언했습니다.

로즈 박사가 곰의 생태를 연구하던 중 곰의 식습관을 관찰하다 개발한 '곰처럼 먹기 다이어트'.

특히 로즈 박사는 '곰처럼 먹기 다이어트'가 50대 이상 여성들에게 좋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간헐적 단식은 세포가 더 강하게 자라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과 같다"며 "더 강한 세포는 우리의 DNA 속 노화 관련 손상을 역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곰처럼 먹기 다이어트' 이후 에너지가 솟고 무릎 통증이 사라졌다는 로즈 박사는 당초 계획했던 비만 수술을 취소하고 수만 명의 팔로워들에게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을 전수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