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명 가수 코코 리,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최근 몇 년간 우울증 시달려"

유명 가수 코코 리,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최근 몇 년간 우울증 시달려"
영화 '와호장룡'의 주제가를 부른 홍콩 출신 유명 가수 코코 리가 세상을 떠났다. 향년 48세.

6일 코코 리의 언니는 전날 소셜미디어를 통해 "동생이 최근 몇 년간 우울증에 시달렸으며 지난 2일 자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밝혔다.

코코 리는 극단적 선택을 한 후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며칠간 의식을 되찾지 못하다 결국 지난 5일 세상을 떠난 것으로 전해졌다.

유족은 "2023년 데뷔 30주년을 맞는 코코는 29년간 열정적인 노래와 춤으로 우리에게 무한한 기쁨과 놀라움을 선사했을 뿐 아니라 중국 가수들을 위한 국제 가요계의 새로운 지평을 개척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면서 "코코의 가족으로서 우리는 이렇게 훌륭하고 뛰어난 여동생이 있었던 것에 매우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하늘이 우리에게 이렇게 착한 천사를 주신 것에 감사한다"며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코코 리는 영화 '와호장룡'의 주제가 '월광애인'과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의 주제곡 '리플렉션' 등을 부른 중화권 최고의 가수 중 한 명이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 129, 생명의 전화 ☎ 1588-9191, 청소년 전화 ☎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