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안 비켜?" 길 막은 고양이 공기총으로 쏴 죽인 60대

서귀포 공기총 고양이 살해_원본 (사진=연합뉴스)
자신의 길을 막았다는 이유로 공기총을 사용해 길고양이를 쏴 죽인 6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29일 제주 서귀포경찰서는 동물보호법 및 총포·도검·화약류 안전관리법 위반 혐의로 60대 A 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A 씨는 지난 19일 아침 7시 서귀포시 남원읍 한 도로에 있던 길고양이 한 마리를 공기총으로 쏴 죽인 혐의를 받습니다.

당시 총소리를 들은 주민이 놀라 이를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죽은 고양이 목 부위에 박힌 총알을 확인해 인근 CCTV와 총포 반출 기록을 분석해 A 씨를 붙잡았습니다.
서귀포 공기총 고양이 살해 (사진=연합뉴스)

총포 소지 허가증이 있는 A 씨는 이날 "유해 조수를 잡으러 간다"며 경찰서에 보관해 둔 공기총을 반출했으며, 사실상 매일 까마귀 등 유해 조수 포획 활동을 해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A 씨는 "유해 조수를 포획하기 위해 차를 타고 이동하던 중 고양이 한 마리가 길을 막았다"며 "경적을 울렸지만 비키지 않아 화가 나 총을 쐈다"라고 진술했습니다.

A 씨에게 총기 소유권 포기 각서를 받은 경찰은 조만간 A 씨가 소유하던 총기 2개를 모두 폐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