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내 딸 자존심 상했다" 피아노 강사 무릎 꿇린 학부모

학부모 갑질 (사진=네이트판)
▲ 훈육 이후 A 씨가 학부모 B 씨에게 보낸 메시지

8세 아이를 훈육했다는 이유로 피아노 교습소 강사에게 무릎을 꿇으라며 폭언을 한 학부모의 사연이 알려지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학부모님께 무릎 꿇고 빌었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4분가량의 녹음 파일과 함께 게시됐습니다.

자신을 지방의 작은 피아노 교습소 강사라고 밝힌 글쓴이 A 씨는 "학생에 대한 저의 대처에 화가 난 학부모가 제게 3시간 넘게 무릎 꿇고 빌라며 소리를 질렀다"며 "어머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다 해드렸는데도 소송까지 걸겠다고 하신다"며 글을 쓰게 된 계기를 밝혔습니다.

해당 글에 따르면, 지난 4일 A 씨는 피아노 연습을 거부하며 책을 던진 8살 강습생에게 "(연습실에) 들어가"라고 소리쳤습니다.

울먹거리며 연습실로 들어간 아이를 따라 들어간 A 씨는 달래며 훈육했으나 아이는 피아노 건반에 낙서를 시작했습니다.

이에 A 씨가 "지금 뭐 하는 거야"라고 재차 언성을 높이자 아이는 울음을 터뜨렸고, A 씨는 그런 아이를 달래고 귀가시킨 뒤 학부모 B 씨에게 문자를 남겼습니다.

학부모 갑질 (사진=네이트판)
▲ 수강 종료 등의 내용이 담긴 이후 메시지 일부

며칠 뒤 학부모 B 씨는 아이의 수강 종료를 통보하면서 교재를 가져가기 위해 교습소를 방문했습니다.

B 씨는 "누가 학부모한테 이런 식으로 메시지를 보내느냐. 그만둔다고 했는데 전화해서 상황 설명을 안 하고 아니고 친구처럼 구느냐"며 A 씨의 학부모 응대를 문제 삼았습니다.

이어 B 씨는 "아이를 혼낸 당일에 왜 소리 지른 상황을 전달하지 않았냐. 당신이 소리 지른 건 얘기 안 하고 아이가 잘못된 것처럼 말하냐"며 "아이가 트라우마가 생겼다. (A 씨를 두고) '마녀 선생님'이라고 한다", "아이가 자존심 상하게 왜 다른 애들 있는 데서 뭐라고 하냐"라고 항의했습니다.

이어 B 씨는 "나한테 제대로 사과하라. 무릎 꿇고 나한테 빌라"고 지시했습니다.

A 씨에 따르면 B 씨는 상황을 녹음하는 A 씨에게 달려들어 A 씨를 넘어뜨린 뒤 휴대전화를 빼앗는 등의 행동을 했고, 옆 학원 강사가 와서 만류하기도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B 씨는 A 씨에게 재차 "당장 무릎 꿇고 사과하라. 내 딸한테도 무릎 꿇고 사과하라"며 타 학원에서 수업을 받고 있던 아이를 데려왔습니다.

당시 녹음된 음성 속에는, 학부모 B 씨가 "너는 을이야. 내가 갑이고. 나는 학부모야. 네가 애한테 뭐라 했잖아. 네 입 다물고 가만있어야 돼. 이건 대드는 거야. 너는 네 엄마 아버지가 뭐라고 해도 대드는 스타일이야"라고 말하는 상황이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해당 글에서 A 씨는 "3시간 넘게 이걸 듣고 있으니 너무 힘들고, 무릎을 꿇고 비는 것밖에 방법이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 무릎을 꿇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자 B 씨는 A 씨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하면서 "행동 똑바로 해라. 부모한테 배우려면 제대로 배우고 와라"며 막말했습니다.

A 씨는 "모든 상황이 끝나고 괴로워하고 있던 저에게 저희 아버지는 '사회생활이 그런 것이니 내가 (B 씨에게) 전화해서 사과드려야 할 것 같다'며 연락하셨는데, B 씨는 저희 아버지께 '지가 잘못했는데 감히 어디서…' 등의 말씀을 반복하시며 '소송할 테니 알고 있어라' 말하고 끊으셨다"라고 주장했습니다.

A 씨는 "정말 제가 아동학대로 소송을 당할 만한 일을 한 것인지 정말 억울하고 괴롭다"며 "어느 단톡방에 그날의 영상이 돌아다니며 안줏거리가 되지 않을지, 최선을 다해 꾸려가고 있던 교습소 운영에 안 좋은 일이 생길까도 두렵다"라고 토로했습니다.

아울러 A 씨는 "아이의 행동 대한 지나친 비판은 자제 부탁드린다"며 "훈육의 필요성과 별개로 그 나이대에서 충분히 할 수 있는 행동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네이트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