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BTS 슈가, 발매 첫날 솔로 최고 판매량…아이튠즈 86개국 1위

BTS 슈가, 발매 첫날 솔로 최고 판매량…아이튠즈 86개국 1위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의 첫 공식 솔로 음반 'D-데이'(D-DAY)가 발매 당일 한터차트 기준 107만 장이 넘게 팔려나가며 첫날 판매량으로는 K팝 솔로 가수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전날 어거스트 디(Agust D) 명의로 발매된 'D-데이'는 하루에 107만 2천여 장이 판매됐습니다.

이는 동료 멤버 지민이 지난달 '페이스'(FACE)로 달성한 K팝 솔로 가수 첫날 판매량 역대 최고 기록 102만 1천여 장을 뛰어넘은 것입니다.

슈가는 앨범 전곡의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맡았습니다.

슈가의 이번 음반은 지난 2020년 5월 믹스테이프(비정규음반) 'D-2' 이후 약 3년 만에 내놓는 개인 작품입니다.

2016년 발표한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Agust D)부터 이어지는 3부작의 피날레이기도 합니다.

'D-데이'에는 타이틀곡 '해금'과 지난 7일 선공개한 아이유와의 협업곡 '사람 Pt.2'를 비롯해 'D-데이'(D-Day), BTS 멤버 제이홉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허?!'(HUH?!), '극야', 사카모토 류이치와 더 로즈의 김우성이 참여한 '스누즈'(Snooze) 등 10곡이 담겼습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타이틀곡 '해금'은 오늘 오전 9시 현재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86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고,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1천만 뷰를 넘겼습니다.

앨범 'D-데이'는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전 세계 67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