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생방송 인터뷰 중 총 맞았다…조폭 출신 인도 정치인 피살

생방송 인터뷰 중 총 맞았다…조폭 출신 인도 정치인 피살
▲ 아흐메드 전 의원 피격 장소에서 수사 중인 경찰

조직폭력배 출신 인도 전 의원이 TV 라이브 방송 도중 총에 맞아 숨졌다고 더 힌두 등 인도 매체가 보도했습니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아티크 아흐메드 전 연방의회 하원의원은 어젯밤 인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 프라야그라지에서 동생 칼리드 아짐과 함께 병원으로 이동하던 중 괴한으로부터 총격을 받았습니다.

2019년 납치죄로 유죄 판결을 받고 수감 된 그는 살인, 폭행 등 100여개의 다른 범죄 혐의로 추가 기소된 상태이며 전날 건강 검진을 위해 병원으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그는 걸으며 여러 TV 매체와 라이브 인터뷰를 하고 있었고 아흐메드 형제 옆에는 경찰 10여명도 동행한 상태였습니다.

보도 영상 등을 살펴보면 인터뷰하던 아흐메드 머리 쪽으로 누군가 겨냥한 총이 불쑥 모습을 드러냈고 곧바로 총이 발사됐습니다.

아흐메드는 그 자리에서 쓰러졌고 괴한들은 이후에도 아흐메드와 아짐을 향해 20여초간 10여발을 쐈다고 현지 매체는 전했습니다.

아흐메드와 아짐은 숨을 거뒀고 현장의 경찰과 기자도 여러 명 다쳤습니다.

경찰은 "범인들은 오토바이를 타고 현장에 도착했으며 언론인인 것처럼 행동하면서 아흐메드 형제에게 접근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현장에서 용의자 3명을 곧바로 체포했습니다.

(사진=AP,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