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제주 유명 식당 대표 살해한 일당 3명 검거…"숨어있다 범행"

[Pick] 제주 유명 식당 대표 살해한 일당 3명 검거…"숨어있다 범행"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제주의 한 유명 식당 대표를 둔기로 무참히 때려 살해한 일당 3명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어제(19일) 제주동부경찰서는 살인 등 혐의로 50대 남성 A 씨와 A 씨 아내 등 남녀 3명을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A 씨는 지난 16일 오후 3시쯤 제주시 오라동 주거지에 혼자 있던 도내 한 유명 음식점 대표인 50대 여성을 집에 있던 둔기를 이용해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A 씨의 아내와 다른 남성 B 씨는 A 씨와 살인을 공모한 혐의를 받습니다.

제주 지역 유명 음식점 대표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 피의자가 20일 오전 제주동부경찰서 유치장으로 압송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피해자와 가까운 사이인 B 씨가 알려준 비밀번호를 이용해 사건 당일 피해자 자택에 침입해 숨어있다가 귀가한 피해자를 상대로 범행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A 씨는 범행 직후 인근에서 기다리던 아내의 차를 타고 완도행 배편으로 제주도를 벗어났습니다.

사건 발생 다음 날인 지난 17일 오전 10시쯤 피해자 주거지를 방문한 가족이 숨진 피해자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으며,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19일 A 씨 부부를 경남 지역에서, B 씨를 제주에서 각각 붙잡았습니다.

A 씨는 경찰 조사에서 살해 혐의를 인정하면서도 우발적 범행이었다며 '계획 범행'을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피해자는 평소 B 씨와 가까운 사이였으며 피해자와 A 씨 부부와의 친분 관계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 1차 부검 결과 머리와 목 부위에 발견된 다발적인 충격으로 인한 지주막하 출혈이 사인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는 소견을 받았다"며 "B 씨가 최근 금전 문제로 피해자와 여러 차례 다퉜다는 참고인 진술 등을 바탕으로 범행 동기 등 자세한 내용을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