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딱] 조두순보다 더한 김근식, 다음 달 출소…커지는 주민 불안

최근 인천 지역 맘카페를 중심으로 '조두순보다 더한 놈이 출소한다'며 불안감을 호소하는 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습니다.

법무부와 여성가족부에 따르면 지난 2006년 미성년자 11명을 성폭행한 혐의로 징역 15년 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던 김근식이 다음 달 출소합니다.

김근식은 2006년 5월부터 3개월 동안 인천 서구와 계양구, 경기 고양 등에서 9살에서 17살 미성년자를 상대로 성폭행을 저질렀는데요 2000년 미성년자를 성폭행하고 징역 5년 6개월을 살고 나온 지 불과 16일 만에 11건의 범죄를 추가로 저지른 것이었습니다.

김근식의 출소 소식에 인천 지역 맘카페를 중심으로 '불안해서 자식 키우겠냐'며 우려의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는데요, 다만, 김근식이 출소 뒤 과거 주거지로 등록된 인천으로 갈지 여부는 확실치 않습니다.

여성가족부는 김근식 출소일에 사진과 거주지 등 신상정보를 성범죄자 알림e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경찰 역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관할 경찰서 내에 특별 대응팀을 운영하고 CCTV 등 범죄예방시설을 설치하는 등 주거 예정지 주변 치안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