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계곡살인' 이은해 사이코패스 검사 결과 어땠나…"성격 심각한 문제"

'계곡살인' 이은해 사이코패스 검사 결과 어땠나…"성격 심각한 문제"
'계곡 살인사건'으로 재판을 받는 이은해가 사이코패스 검사 결과 "성격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점수가 나왔습니다.

인천지법 형사15부(이규훈 부장판사)는 오늘(26일)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이은해와 공범 조현수의 11차 공판에서 증인신문을 진행했습니다.

법정에는 범죄심리 전문가인 이수정 경기대 교수와 상담심리 전공자인 이지연 인천대 교수 등 6명이 검찰 측 증인으로 나왔습니다.

이수정 교수는 "이은해를 대상으로 한 사이코패스 검사 결과 31점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영미권 국가에서는 30점이 기준이고, 한국에서는 25점 이상이면 성격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반사회성 등 2개 부분에서는 만점에 해당하는 점수가 나왔다"며 "피해자는 (이은해에게) 정신적 지배와 조정을 당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분석했습니다.

다만 피고인 측 변호인이 사이코패스 검사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하자 "이은해가 사이코패스 성향이라고 했지, 사이코패스라고 이야기하진 않았다"고 답했습니다.

이지연 교수도 "피해자가 심리적 탈진 상태였던 것 같다"며 "이은해에게 인정받고 싶어했으나 결코 존중받은 적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은해는 내연남인 조현수와 함께 지난 2019년 6월 경기도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남편을 살해한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