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차량에 사람 깔리자 모두 달려가 '번쩍'…극적 구조 순간

노스캐롤라이나 오토바이 사고 구조하는 행인들
시민들이 한 치의 망설임 없이 사고 현장에 달려가 위험에 처한 사람을 구조한 사연이 전해지면서 누리꾼들을 감동케 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어제(2일) CBS, FOX 10뉴스 등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위치한 한 해변에서 일어난 사고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공개된 CCTV속 영상은 해당 지역 경찰 측이 공식 SNS를 통해 당시 도움을 준 행인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올린 것입니다.

영상 속에는 검은색 차량이 앞서가던 오토바이를 그대로 덮치면서 오토바이 운전자가 차 밑에 깔리는 모습이 그대로 담겨있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오토바이 사고 구조하는 행인들

당시 2명이 타고 있던 오토바이 동승자 중 한 명은 먼저 차량에 부딪힌 후 튕겨 나간 상태였습니다.

지나가던 행인들과 주변에 있던 경찰들 역시 현장으로 하나둘 모이면서 차 밑에 깔린 오토바이 운전자를 구하기 위해 차를 들어 올리는 시도를 계속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오토바이 사고 구조하는 행인들

여러 명이 힘을 합친 결과 오토바이 운전자는 극적으로 구조됐고 주변에 모인 시민들은 그제야 안심했습니다.

사고 현장 CCTV를 공개한 경찰 측은 SNS를 통해 "사고를 당한 오토바이 운전자를 신속하게 구조하도록 대응해 주신 경관 및 주변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충돌이 일어나는 건 한순간이다"라며 "앞차와의 간격을 충분히 두고 안전 운전하길 바란다"라면서 휴가철 안전 운전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경찰 측은 모두가 서로를 도울 준비가 돼 있는 지역 사회에서 일하는 건 행운이라며 시민들을 격려했습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 누구도 주저 없이 달려갔다. 영웅은 행동으로 보여준다", "현장에 있던 시민들 정말 대단하다", "운전자는 더욱 조심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 노스캐롤라이나 머틀 비치 경찰 페이스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