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안철수 '윤석열과 단일화 제안'에 "민생 챙기는 게 가장 중요"

이재명, 안철수 '윤석열과 단일화 제안'에 "민생 챙기는 게 가장 중요"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게 단일화를 제안한 것에 대해 "국민을 중심에 놓고 미래로 나아갈 때"라고 말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오늘(13일) 제주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을 찾아 시민과 상인들을 만나고 연설한 뒤, 기자들과 일문일답을 가졌습니다.

이 후보는 안철수 후보가 윤석열 후보에게 단일화를 제안한 것과 그동안 언급되던 안 후보와 여권의 통합정부 구상 등에 대한 생각을 묻는 질문에 "지금은 위기상황이고 위기를 극복하고 민생을 챙기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정치의 과제"라면서 "국민을 중심에 놓고 미래로 나아갈 때"라고 말했습니다.

안 후보의 단일화 제안에 대한 생각을 재차 묻는 질문에도 이후 보는 "아까 드린 말씀으로 대신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가 연일 민생과 미래, 과거로의 회귀 경계 등의 메시지를 연일 내고 있는 걸 고려할 때, 이러한 발언은 안 후보와 윤 후보의 단일화 논의가 정치공학적 셈법에 따른 것이라는 인식을 드러낸 것으로 풀이됩니다.

직접적인 비판은 자제함으로써, 여권을 중심으로 흘러나오는 '안 후보 측과의 통합정부 구상' 불씨를 아예 꺼뜨리진 않았다는 해석도 나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