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대체 언제 청혼할 거야?"…잠비아 여성, '8년 연인' 고소

'대체 언제 청혼할 거야?

잠비아 여성이 8년 만난 연인이 청혼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고소한 사건을 두고 온라인상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0일 미국 폭스뉴스 등 외신들은 잠비아 공화국 느돌라에 사는 26살 고마 씨가 28살 연인 살라리키를 고소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두 사람은 10년 가까이 만남을 지속하며 결혼을 약속한 사이라고 합니다. 또한 둘 사이에 함께 키우는 아이가 있고, 결혼을 전제로 신부 지참금을 전달한 상태입니다.

법원 판사 재판 (사진=픽사베이)

법정에 선 고마 씨는 "살라리키가 우리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고 청혼하지 않는 것에 진저리가 난다"며 "나는 내가 앞으로 나아갈 길과 나의 미래에 대해 알 권리가 있다"라고 토로했습니다. 덧붙여 연인이 다른 여성과 연락을 주고받는 것도 확인했다고 폭로했습니다.

이에 대해 살라리키 씨는 "고마는 같이 사는 부모님과 사이가 안 좋아서 나에게 큰 관심을 주지 않았다"면서 "나는 고마와 결혼하고 싶지만 아직 결혼할 재정적 여유가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대체 언제 청혼할 거야?

상황을 끝맺으려는 고마 씨의 애원이 이어졌지만, 결국 재판부는 "법적으로 결혼한 사이가 아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우리가 해줄 수 있는 게 없다"는 답변을 전하며 두 사람을 돌려보냈습니다.

이 사연이 지역 매체와 SNS를 통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각자 자신만의 철학을 앞세운 연애 조언을 내세우며 열띤 토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Mwebantu' 페이스북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