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판에 느리게 글자를 쓰지만 학생들에게 함께 손으로 쓰고 소리 내어 읽자고 했습니다.
![중국, 손발 없는 선생님](http://img.sbs.co.kr/newimg/news/20201211/201500441_1280.jpg)
[두쉬안메이/쓰촨성 초등학교 교사 : 학생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함께 손으로 따라서 글을 쓰자고 부탁했는데요, 아이들이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두쉬안메이는 2살 때 갑작스러운 질병으로 두 손과 두 발을 모두 잃었습니다.
[두쉬안메이 어머니 : 손과 발이 검어지더니 피부가 갈라졌어요. 며칠 사이 상태가 계속 안 좋아졌고 결국 손과 발 부위가 썩어서 떨어져 버렸어요.]
걷기는 물론 식사도 힘들었지만 손목을 이용해 글 쓰는 방법을 터득했고 아버지에게 업혀 초등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자신을 따뜻하게 대해주는 선생님들을 만나면서 장래 희망을 교사로 정했습니다.
![중국, 손발 없는 선생님](http://img.sbs.co.kr/newimg/news/20201211/201500440_1280.jpg)
2008년 교사 시험을 통과한 그녀는 12년 동안 주위의 편견과 의족으로 인한 통증을 부단한 노력과 밝은 성격으로 이겨냈습니다.
[두쉬안메이 학생 : 제가 생각하기에 선생님은 매우 용감해요. 비장애인과 다르지만 선생님이 더 대단해요.]
자신을 도와주려는 아이들에게 항상 감동한다는 두쉬안메이는 더 좋은 선생님이 되기 위해 매일 이렇게 다짐합니다.
[두쉬안메이/쓰촨성 초등학교 교사 : 저는 일을 한다면 제대로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다른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이면 저도 잘할 수 있다고 저 자신한테 얘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