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코로나19 비상 근무' 정은경 본부장, "건강 괜찮냐" 질문에 한 대답

[Pick] '코로나19 비상 근무' 정은경 본부장, "건강 괜찮냐" 질문에 한 대답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대응에 힘쓰고 있는 질병관리본부를 향한 응원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SBS 보이스(Voice)로 들어보세요.

정은경 중앙방역대책 본부장은 어제(24일) 질병관리본부 정례 브리핑에서 "지금 컨트롤타워 수장으로서 몸 상태는 좀 어떠신지, 어떤 스케줄로 움직이고 계시는지, 내부 구성원들은 체력적으로 버텨나갈 수 있는지 궁금하다"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상 근무 체제에 돌입한 정 본부장은 국내 첫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달 20일부터 쉬지 않고 매일 언론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현황에 대해 상세히 전하고 있습니다.

기자 질문에 정 본부장은 "저희 방역대책본부의 직원들이 업무의 부담이 크긴 하지만 잘 견디고, 잘 진행하고 있다. 그 정도 답변 드리겠다"고 담담하게 대답했습니다.

온라인상에도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건강 챙기고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너무 고생 많으시다", "괜히 눈물 난다", "질본 지침 아래 국민들 잘 이겨낼 거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